주체110(2021)년 4월 9일

차문화와 우리 생활

 

세계3대기호음료의 하나인 차는 오랜 력사를 내려오면서 차문화라는 자기의 독자적인 령역을 형성하고 사람들의 생활에 깊숙이 침투되였다.

차문화라는 말은 차나무의 재배, 차잎의 생산과 가공처리, 차그릇의 생산과 사용 등의 종합적개념을 이루는것이다.

우리 인민들이 차를 마시는 풍습도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벌써 세나라시기부터 차나무를 재배하였으며 차를 마시였다.

이러한 사실은 《삼국사기》를 비롯한 력사자료들에 기록되여있으며 고구려무덤벽화에도 차를 마시는 장면이 반영되여있다.

또한 문인들의 작품에도 차문화에 대한 내용이 반영되여있다.

오랜 세월 면면히 계승되여오면서 하나의 풍습으로 고착된 우리 나라의 차문화는 절세위인들의 손길에 의하여 더욱 활짝 꽃펴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차나무모를 몸소 저택에 심고 재배시험도 하시였으며 풍토순화시켜 퍼치도록 하시였다.

또한 차나무모를 심을 적지도 정해주시고 앞으로의 연구사업방향에 대하여서도 하나하나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차에 깃든 어버이수령님의 은덕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우리 나라에서 생산된 차를 《은정차》라고 부르도록 해주시였으며 은정차재배원을 본보기로 잘 꾸리고 차를 많이 생산하기 위한 대책도 세워주시였다.

지금 우리 나라에서는 황해남도 강령군과 강원도 고성군에서 많은 차잎이 생산되고있다.

은정차에는 카페인, 탄닌을 비롯한 성분들과 비타민C 등 비타민류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여있어 동맥경화, 고혈압, 심장비대를 막고 심장활동을 유연하게 해준다.

은정차는 또한 피로회복과 리뇨, 해독, 항암작용이 뚜렷하고 로화방지에 효과적일뿐아니라 머리도 맑게 해주는것으로 하여 인기가 대단하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