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6일

건강에 좋은 탁구

 

탁구는 누구나 다 칠수 있는 대중운동이다.

탁구는 온몸의 힘살을 단련시키며 심장, 호흡기, 신경계통을 튼튼히 하는 온몸운동이므로 건강에 매우 좋다.

탁구는 서로 다른 속도를 가지고 여러 방향으로 날아오는 공을 받아치며 재빠르게 온몸을 움직이기때문에 힘살을 단련시킨다.

탁구를 정상적으로 치게 되면 심근 특히 몸의 모든 기관들에 피를 보내주는 왼쪽심실벽이 발달되여 심장의 수축능력이 세지고 내보내는 피의 량도 많아진다. 때문에 탁구를 정상적으로 치는 사람은 운동이 끝나면 곧 정상상태로 되돌아가므로 피로를 덜 느낀다.

탁구는 몸통 특히 배부위의 힘살들을 잘 발달시키므로 위와 장벽의 수축력이 강해진다. 따라서 소화선의 기능과 소화기관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므로 먹은 음식이 더 잘 소화된다.

이밖에 탁구는 호흡기관의 역할을 강화시키고 또 배설기관을 비롯한 온몸의 각 기관들과 계통들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특히 탁구는 공이 날아오는 성질과 방향 그리고 상대편의 동작을 제때에 알아차리고 몸을 재빨리 움직여야 하기때문에 정신―신경계통의 분석능력과 신경기능을 발달시킨다.

탁구는 온몸운동으로서 짧은 시간동안에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되므로 몸안에 쌓이는 기름기를 적게 할수 있는 좋은 운동으로 된다.

이밖에 탁구는 경한 고혈압병, 소화기병, 신경쇠약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므로 탁구를 정상적으로 치면 몸을 튼튼히 단련할수 있을뿐아니라 병을 예방치료할수도 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