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20일

낮잠과 어린이들의 건강

    

어린이들에게 있어서 낮잠이 필요하다는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정도는 각이하다.

자녀들의 건강을 바라는 부모들일수록 낮잠이 어린이들의 건강과 성장발육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잘 아는것이 중요하다.

적당한 낮잠은 어린이들의 부산스러운 움직임과 초조감, 우울한 감정상태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어느 한 나라의 연구사들이 낮잠과 건강사이의 관계를 해명하기 위해 4~5살 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였다.

그중 77%의 어린이들은 매주 3~4일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었고 나머지 23%의 어린이들은 낮잠을 전혀 자지 않았는데 연구사들은 어린이들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특히 가정환경과 몸상태 그리고 활동방식 등을 고려하면서 조사를 심화시켰다.

연구과정에 낮잠을 자는 습관이 있는 어린이에 비해 낮잠을 자지 않는 어린이들은 부산스럽게 움직이고 자그마한 일에도 초조감을 느끼며 쉽게 우울감에 사로잡힌다는것이 밝혀졌다.

이로부터 연구사들은 어린이들이 낮잠을 적당히 자면 건강에 어떻게 유익한가에 대한 보다 과학적인 견해를 세우게 되였다.

연구사들은 이 시기 어린이들은 적어도 한시간반 혹은 두시간정도 낮잠을 자야 한다고 주장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