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7일

어린이감기치료에 좋은 여러가지 약차

 

어린이들은 계절이 바뀔 때나 낮과 밤의 기온차이가 심할 때 감기에 자주 걸리군 한다. 전문가들은 이때 화학약품보다 천연재료로 만든 약차를 먹이는것이 건강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주장하고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로 만든 약차들을 어린이들의 감기치료에 널리 리용하고있다.

어린이들이 약차를 마신 후 잠을 푹 자면 약효가 빨리 나타난다고 한다.

대표적인 약차에는 감나무잎차, 파뿌리차, 도라지차, 오미자차 등이 있다.

감나무잎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수십배나 들어있어 어린이들이 감나무잎차를 정상적으로 마시면 감기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감나무잎차는 물 1L에 감나무잎 10g정도를 넣어 만드는데 우릴수록 비타민C함량이 많아지므로 한번 우려낸 잎을 여러번 리용할수 있다고 한다.

파뿌리차에는 감기예방 및 치료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히 들어있다. 파뿌리를 넣고 끓인 물을 식힌 다음 꿀을 타서 자주 마시게 한다. 어린이들이 감기에 걸리는것을 미연에 방지할수 있으며 이미 앓는다고 해도 빨리 회복된다고 한다.

도라지차에는 특유의 맵고 씁쓸한 맛을 가진 사포닌과 이눌린성분이 들어있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오미자차는 오미자를 더운물에 불구어 연분홍색이 되였을 때 사탕가루를 넣고 천천히 끓인 다음 약천으로 밭아내여 만드는데 기침과 천식, 기관지염 등의 치료에 좋은것으로 알려져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