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4월 26일

건강식품-고추와 마늘

 

예로부터 조선사람은 식생활에 고추와 마늘을 즐겨 리용해왔다.

단군신화에서 환웅으로부터 받은 신령스러운 마늘과 쑥을 먹고 백날동안 해를 보지 않은 곰이 녀자로 변신하여 환웅과 함께 살면서 단군을 낳게 되였다는 전설이 전해오는것은 우리 조상들이 아득한 고대로부터 마늘을 즐겨 먹어왔다는것을 알수 있게 한다.

우리 민족이 고추를 식생활에 리용해온 력사도 매우 오래다.

고추와 마늘은 조선사람에게 맞는 건강식품이다.

식욕을 돋구어주며 위액분비를 조절하는 등 사람의 건강에 좋은 고추는 말리워서 가루내여 양념감으로 리용하거나 풋고추를 그대로 먹거나 된장절임, 쌀겨절임, 고추김치 등 여러가지 료리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고추가루는 거의 모든 민족음식에 들어간다.

마늘은 독특한 맛과 향기를 가지고있다. 마늘속에 들어있는 알릴류화물, 알릴프로필류화물과 같은 자극성물질은 살균력이 강하다.

마늘은 건강에 아주 좋은 작용을 한다.

마늘은 혈압을 낮추고 위장의 분비와 운동기능을 높이며 리뇨작용, 항균작용, 썩음막이작용 등을 한다.

마늘은 감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병의 예방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마늘은 인체에 대한 방사성물질의 피해작용을 막아주며 피응고를 막는다.

풋마늘은 고추장, 된장에 찍어먹거나 마늘장, 마늘절임 등을 만들어 먹는다. 마늘을 음식에 넣으면 특이한 향기로 하여 그 맛이 한결 더 돋구어진다.

마늘과 고추없이 조선료리를 생각할수 없을 정도로 고추와 마늘은 우리 민족의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