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9월 12일
추천수 : 0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원, 연구사들 과학연구사업에서 성과  이룩

최근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과학연구사업에 힘을 넣어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다.

대학의 기술력량은 과학연구사업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새겨안고 현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기 위한 연구사업에 한결같이 떨쳐나섰다.

전자공학부 생체전자공학연구실에서는 우리 식의 라선식뇌CT설비를 개발하는데 성공하였다. 연구사들은 세계적인 CT발전단계를 그대로 따라하지 않고 단번에 여러 단계를 도약하였으며 다른 나라에서 수천명이 동원되여 개발한 다중수감부렬CT설비를 10여명의 연구집단의 높은 정신력과 실력으로 할수 있다는 신심을 가지고 달라붙어 끝내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자공학부 응용전자공학연구사들도 김정숙평양제사공장 생산공정의 통합생산체계를 실현하는데서 자동조사기의 PLC프로그람문제가 중요하게 제기된다는것을 알고 그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켜 우리 식으로 개조하였다.

뿐만아니라 서로의 힘과 지혜를 합쳐 통신중계장치도 우리 식의 PLC프로그람에 적용하도록 개조하였을뿐아니라 물온도관리를 과학적으로 할수 있는 온도조종장치 40개를 개발하였다.

지금 과학연구사업에 총력을 다하여 비약의 폭풍을 일으켜나가려는 대학의 일군들과 연구집단의 투쟁은 날이 갈수록 더욱더 고조되고있다.

리성문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