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9월 28일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충정의200일전투성과 련일 확대
황해제철련합기업소에서 충정의 200일전투성과가 련일 확대되고있는 속에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전해지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세멘트직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최근에 산소열법용광로의 선철생산과정에 나오는 페설물로 세멘트를 생산하는 새로운 방법을 완성하였다.
어제는 산소열법용광로에서 주체철이 쏟아져나오고 페열로는 전기를 생산하고 이제는 페설물까지 100%회수하여 나라의 귀중한 재부로 리용하게 되였으니 이 또한 자랑이 아닐수 없다.
이 사실을 두고 사람들은 산소열법용광로에서 세멘트까지 얻어낸다고 좋아하고있다.
불타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세멘트직장의 기술자들은 고심어린 탐구와 지칠줄 모르는 정열로 여러차례 시험을 거듭하면서 새로운 첨가제를 얻어내고 세멘트의 급결성문제를 비롯한 여러가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면서 산소열법용광로에서 나오는 페설물로 세멘트를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세멘트직장의 로동자들은 결사관철의 정신을 가지고 새로운 방법을 세멘트생산에 받아들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이들이 완성한 새로운 세멘트생산방법은 실리가 대단히 크며 수백리밖에서 실어오던 원료가 이제는 전혀 필요없게 되였다.
기업소에서 생산하는 세멘트는 생산전망이 아주 좋으며 질이 높아 살림집건설, 울타리공사에 쓸모있게 리용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