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0월 5일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 우리 식의 급수뽐프날개 국산화하는데 성공
최근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과 3대혁명소조원들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급수뽐프날개를 국산화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들이 개발한 급수뽐프날개는 보이라증기탕크에 높은 온도의 물을 시간당 수백t씩 탕크안의 압력보다 더 높은 압력으로 련속공급하는 날개로서 낮은 주파수조건에서도 해당한 출력과 압력을 보장하고 수입산에 비해 기계적세기는 더 높고 제작원가는 20분의 1정도인것으로 하여 화력발전소들과 련관부문들에 확대도입되면 경제적실리는 대단히 크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들, 전력생산자들은 자력자강의 원칙에서 발전설비의 가동률을 높이고 전력생산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는데 절실히 요구되는 중요장치중의 하나인 급수뽐프날개를 국산화하기 위한 대담한 목표를 내세우고 힘찬 투쟁을 벌려 우리 식의 급수뽑프날개를 개발하는데 성공하였다.
새로 개발한 급수뽐프날개는 현장도입시험을 통하여 여러가지 질지표에서 수입산에 못지 않을뿐아니라 각이한 환경과 조건에서 사용의 믿음성이 확증되였다.
련합기업소에서는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공업시험소와 주강직장에 날개제작공정을 확립하고 남은 호기들의 보이라급수뽐프들에 확대도입하는 사업을 힘있게 내미는 한편 각이한 크기의 수입산 급수뽐프날개들도 전부 밀어내기 위한 사업을 활기있게 추진시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