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0월 11일
추천수 : 0

만경대민족유산보호관리소에서 력사유적관리사업을 실속있게 진행

최근 만경대민족유산보호관리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우리 민족의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더욱 빛내이기 위한 우리 당의 민족유산보호정책을 가슴깊이 새기고 력사유적관리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나가고있다.

만경대구역에는 룡악산의 법운암, 룡곡서원과 삼흥동지구의 고인돌무덤떼 그리고 서산성을 비롯한 많은 력사유적유물들이 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몸소 여러차례 룡악산을 찾으시여 법운암과 룡곡서원을 비롯한 이곳에 있는 력사유적들을 잘 보존관리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관리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자기들이 맡은 사업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더욱 빛내이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는 높은 자각을 안고 력사유적관리사업에 모든 지혜와 정열을 다 바쳐가고있다. 소장 박충국동무와 정기송, 지선근, 최명철, 신철룡동무를 비롯한 관리소의 종업원들은 200일전투기간에 법운암, 룡곡서원 등 여러 력사유적들에 대한 전면적인 보수작업을 완전히 끝낼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이 사업을 전투적으로 진행하였다.

구역당위원회와 구역인민위원회의 지도밑에 이들은 모든것이 불비한 속에서도 몇달은 걸린다고 하던 법운암의 칠성각대보수, 독성각기둥교체작업과 룡곡서원의 울타리석축 및 기와보수작업, 서산성의 성토작업, 참관도로보수작업 등을 짧은 기간에 자체의 힘으로 성과적으로 진행하였다. 그리고 표식주, 설명문판, 주의사항판들에 대한 보수작업도 실속있게 하였다.

수백㎡의 면적에 단풍나무와 아카시아나무를 비롯한 수종이 좋은 수백그루의 나무들과 잔디들도 새로 심었으며 잡풀제거, 주변정리 등 작업도 실속있게 진행하여 력사유적들이 그 어떤 불리한 기후조건에도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하였다.

지금 관리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거둔 성과에 자만함이 없이 가을철력사유적관리사업을 더한층 심화시킬 높은 목표를 세우고 이 사업을 더욱 힘있게 내밀고있다.

독고남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