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11월 15일
추천수 : 0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하는 의료기구들

최근 평양의료기구기술사에서 가치있는 의료기구들을 개발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있다.

평양의료기구기술사에서 개발한 휴대용건강검진기는 이동통신망에 의하여 임의의 시간과 장소에서 혈압과 심전도, 심장박동수, 체온 등의 측정자료들을 1분내에 볼수 있게 되여있다.

이뿐아니라 측정결과들을 날자와 시간에 따라 도표화하고 그라프로 현시해줌으로써 자체로 심근경색과 협심증, 뇌졸증을 예방할수 있게 한다.

무게가 1.5㎏인 복부초음파진단기는 낮은 전압에서도 쓸수 있어 왕진용으로 널리 리용할수 있다.

한편 생물량자공진분석기는 혈액검사를 비롯한 각종 검사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량자공진자료에 기초하여 150~200개에 달하는 검사분석자료들을 신속히 측정할수 있는 실효가 큰 의료기구이다.

기술사에서는 뇌질병에 대한 1차감별기능을 수행하는 뇌초음파진단기를 콤퓨터결합에 의한 수자식뇌초음파진단기로 새롭게 개조함으로써 진단의 정확도를 높일수 있게 하였다.

개발자들의 말에 의하면 의료기구들은 림상검토를 진행하여 효과성을 완전히 확증하였으며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이 대단하다고 한다.

의료기구들은 지난 7월과 8월에 진행된 지적제품전람회와 제7차 전국의료기구전시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현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