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11일
추천수 : 0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리용하기 위한 투쟁 활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결사관철할 대담한 목표를 내세운 국가과학원 자연에네르기연구소의 과학자들이 우리 공화국에 무진장한 에네르기자원을 효과적으로 리용할 과학연구활동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다양한 동력자원을 개발하여 새로운 발전능력을 대대적으로 조성할 일념안고 풍력종합연구집단의 과학자들은 우리 공화국에서 처음으로 되는 MW능력의 대용량풍력발전기를 개발할 목표를 세우고 지혜와 열정을 총폭발시키고있다.

과학자들은 풍력발전기형태를 새롭게 착상하고 그 어떤 바람속도변화에도 끄떡없는 안전한 발전기날개설계와 속도조종장치, 변환장치개발을 비롯하여 대용량풍력발전기제작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의 해결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지열에네르기종합연구실의 과학자들은 수도의 각 지역에 달려나가 지열자원조사를 다그치는 한편 그것을 효과적으로 리용하는데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련관단위들과의 협동밑에 기동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이밖에 생물질에네르기종합연구실, 태양열종합연구실의 과학자들도 생물질의 열화학적 전환에 의한 액체연료생산, 고리형순환생산체계를 결합한 태양열온실의 표준화, 규격화실현 등 인민생활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수 있는 연구과제들을 완성하기 위하여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면서 더욱 분발하고있다.

지금 국가과학원 자연에네르기연구소 과학자들은 과학적재능과 열정을 다 바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추동하는 가치있는 연구성과를 이룩해나가기 위하여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박길수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