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23일
추천수 : 0

여러 나라에서 경축행사 진행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7돐에 즈음하여 끼르기즈스딴에서는 경축모임이, 네팔, 우간다에서는 토론회가, 메히꼬, 우크라이나에서는 강연회가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발언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령도하시는 전기간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전당의 통일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고 당을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시였다.

또한 선군혁명령도로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사회주의수호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천리혜안의 예지와 강철의 의지, 무비의 담력을 지니신 김정일동지께서 계시여 조선은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과 난관을 뚫고 강국의 위용을 높이 떨칠수 있었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 주체사상 및 선군정치연구 네팔기자협회 위원장, 네팔자력갱생연구회 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해나가는 주체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그이는 인민을 스승으로, 하늘처럼 여기시고 인민을 위해 한평생을 깡그리 바치신 절세의 애국자,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그이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총비서의 현명한 령도와 불같은 헌신이 있어 조선은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비약하고있는것이라고 격찬하였다.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인사들은 위대한장군님께서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여 우리 당의 지도사상으로 내세우시고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굳건히 다지시여 불패의 혁명적당, 근로인민의 대중적당으로 강화하신데 대하여 토론하였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인 메히꼬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위원회 위원장, 우크라이나 리보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력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고 하면서 그이의 당령도업적을 칭송하였다.

한편 쏘련공산당에서도 경축모임이 있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