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21일
추천수 : 0

규모가 크고 특색있게 진행되게 될 광명성절 료리기술경연준비사업 활발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에서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2월의 명절을 맞으며 진행하게 될 제7차 광명성절 료리기술경연준비사업을 성심성의로 진행하고있다.

해마다 진행되는 경연이지만 이번 광명성절 료리기술경연은 위대한 김정일대원수님의 탄생 75돐이 되는 뜻깊은 해에 진행되는것으로 하여 그 어느때보다 규모가 크고 특색있게 진행하게 된다.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에서는 모든 협회성원들에게 경연의 목적과 의의에 대하여 다시금 잘 알려주고 경연이 높은 수준에서 성과적으로 진행되도록 경연조항을 하나하나 따져가며 서로의 지혜와 열정을 합쳐가고있다.

일군들은 여러차례의 협의회를 통하여 경연의 규모와 형식,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토의하며 특히 기술경연인것만큼 료리종목을 부문별특성과 수준에 맞게 정하는데 큰 힘을 넣고있다.

인민봉사총국단위들에서는 우리 인민들의 식생활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료리종목을, 대외봉사단위들에서는 현대료리발전추세에 따르는 특색있는 료리들을 , 평양시인민위원회 사회급양관리국을 비롯한 각 도사회급양봉사단위들에서는 가정들에서 누구나 만들어먹을수 있는 대중료리들을 준비해가지고 경연에 출연하도록 계획하고있다.

이밖에도 조선료리협회 중앙위원회에서는 경연심사를 정확히 하기 위한 평가기준을 바로 정하고 시상도 의의있게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있다.

머지 않아 이채롭게 벌어지게 될 제7차 광명성절 료리기술경연은 우리의 료리기술을 세계적수준에 올려세우며 우리의 음식문화를 더 활짝 꽃피워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될것이다.

김진혜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