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10일
추천수 : 0
산림조성과 보호를 위한 과학연구사업 추진

산림연구원의 과학자들이 산림조성과 보호사업을 새로운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맹렬히 벌려나가고있다.

산림자원보호연구소에서는 전국의 여러 지점들에서의 토양상태, 비탈상태, 나무수종 등에 대한 조사사업을 진행함으로써 해당 지역 산림의 물저장능력을 평가하고 큰물피해를 최소화할수 있는 산림건설방안을 작성하기 위한 연구과제수행에서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산림생태환경을 평가하고 그것을 개선할수 있는 방도를 찾기 위한 연구과제를 맡은 산림생태분류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산림생태환경평가지표와 기준을 새롭게 선정한데 기초하여 평가방법을 확정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다그치고있으며 전국의 여러곳에 설치된 생태관측기지들을 통하여 연구과제수행에 필요한 기초자료들을 수집하기 위한 사업을 일정계획대로 추진하고있다.

산림병해충연구소에서는 어느 한 송충에 기생하는 천적곤충을 탐색한데 기초하여 그것을 대량생산할수 있는 방법을 해명하고있으며 식물병원균들에 대한 길항효과가 높은 여러개의 균그루들을 선발한데 맞게 그를 리용한 미생물살균제개발과 도입을 위한 연구사업도 동시에 내밀고있다.

산림조성학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잣나무와 함께 자래울수 있는 2개 수종의 나무를 선발해내고 참나무류잡관목지를 개량하기 위한 방도를 적극 탐구하는것과 동시에 창성이깔나무의 사름률을 90%이상 보장하면서 초기성장률을 1. 2배이상 끌어올릴수 있는 성장촉진제를 만들어내기 위한 연구사업도 마감단계에서 다그치고있다.

연구원에서는 이밖에도 산불진화효과가 높은 식물성산불소화제, 나무의 자라기에 도움을 주는 나노영양액, 나무모생산의 공업화실현을 위한 기계장치들 등을 만들어내기 위한 연구사업들이 적극 추진되고있으며 새 품종의 나무육종과 채종림조성기술, 산열매수종들의 특성보존과 종자개량기술 등에 대한 연구과제수행도 적극화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