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12일
추천수 : 0
지식형근로자들이 늘어난다

원격교육에 대한 국가적, 사회적관심이 날을 따라 계속 높아가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첫 원격강의가 시작된 때로부터 지난 10여년간 전국적으로 수많은 근로자들이 정연하게 세워진 원격교육체계에 망라되여 강의를 받았으며 그 수는 끊임없이 늘어나고있다.

당의 은정속에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을 비롯한 주요대학들이 원격교육중심으로 꾸려지고 가는 곳마다에서 원격강의가 진행되여 근로자들이 기계, 건설, 화학, 의학, 경공업, 식료일용, 정보기술 등 희망하는 학과목에 대한 현대과학기술지식을 마음껏 배우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원격교육의 학과수를 늘이고 해당한 과정안을 작성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어 성과를 거두었으며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에서도 원격교육학부 학생들에 대한 개별적인 학습지도를 원만히 할수 있도록 자료기지를 구축하고 지능교수관리체계를 연구도입하는 등 여러가지 사업을 진행하였다.

110여명의 학생들이 처음으로 김책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당시)을 졸업한데 이어 전국의 수많은 근로자들이 주요대학들에 입학하여 원격교육학부 졸업생으로 되였다.

함흥화학공업대학에서도 첫 원격교육학부 졸업생들이 나왔다.

지난 9일 봉화화학공장에서는 함흥화학공업대학 원격교육학부 제1기 졸업식이 진행되였으며 40여명의 근로자들이 원격교육과정안을 마치고 졸업생의 영예를 지니였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