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14일
추천수 : 1
전국석탄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전국석탄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10일부터 12일까지 화상회의방식으로 진행되였다.

이번 발표회는 석탄공업부문에서 생산능력을 높여 확보탄량을 결정적으로 늘일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탐사와 굴진을 선행시켜 채탄장들을 더 많이 마련하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한 과학기술성과들을 공유하고 널리 도입일반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성석탄공업대학, 국가과학원 지질학연구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를 비롯한 20여개 단위들의 교원, 연구사, 현장일군 등이 참가한 과학기술발표회에서는 석탄공업을 전망성있게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는 16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이 발표되였다.

종합물리탐사 및 시추자료에 의한 심부무연탄층의 수학적예측방법과 우리 식의 질좋은 경질합금재료를 개발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깊이있게 론증한 연구론문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막장작업의 기계화비중과 발파효률을 최대로 끌어올리며 과학화수준을 한층 높일수 있는 연구제안들도 착상이 새롭고 혁신적인것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발표회기간 우리 나라 석탄공업의 현 실태와 발전전망에 대한 강의도 있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