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1월 26일
추천수 : 1
국가과학원에서 올해에 내세운 첨단과학기술부문의 연구과제들 전부 결속

국가과학원에서 올해에 내세운 첨단과학기술부문의 연구과제들을 전부 결속하였다.

국가과학원의 여러 분원, 연구소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에 핵심적이며 선진적인 첨단기술개발목표를 내세우고 그를 달성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여왔다.

이 과정에 현대화연구소에서는 여러종의 공업사물인터네트용 정보기술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개발도입하였으며 어느 한 단위에서는 고속연산기능을 가진 세계적수준의 집적회로설계기술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에서 뚜렷한 전진을 이룩하였다.

지구환경정보연구소와 수리공학연구소에서는 원격조사기술을 비롯한 최신과학기술을 리용하여 큰물조절모의예측방법을 확립하고 큰물재해관리정보체계를 개발하여 어느 한 발전소에 도입하는 사업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였다.

수학연구소에서는 임의의 시각에 임의의 장소에서 사람들사이는 물론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사이의 식별 및 통신을 보장할수 있는 망보안기술개발에서 올해 목표를 달성하였다.

나노공학분원에서는 그라펜제조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연구에서 실적을 내였다.

기계공학연구소와 조종기계연구소, 집적회로연구소, 리과대학에서는 긴밀한 협동작전을 벌려 첨단정밀설비인 CNC미세구멍가공반을 연구개발하였다.

지금 국가과학원의 과학자들과 일군들은 보다 높은 목표를 지향한 핵심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첨단기술개발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