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13일
추천수 : 0
금속공업발전을 위한 과학기술도입사업 추진

금속공업부문에서 주체철생산체계를 기술적으로 완성하고 능력을 확장하며 철강재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일데 대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과업을 결사관철하기 위해 교육, 과학연구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나라의 주요제철, 제강소들에 달려나가 과학기술도입사업을 힘있게 전개하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 금속공학부의 과학자들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 현지에 나가 산소열법용광로에 실리있는 기술을 연구도입함으로써 적은 량의 산소조건에서도 선철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제건설의 1211고지를 함께 지켜섰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국가과학원 흑색금속연구소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여러 제철, 제강소들에 나가 금속공업의 주체화실현을 적극 떠밀어주기 위한 과학연구활동을 맹렬히 벌려나가고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에 나간 과학자들은 현장기술자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새로운 산소미분탄취입장치를 우리 식으로 설계제작하고 합리적인 용해공정을 확립함으로써 초고전력전기로에서 전력소비를 훨씬 낮추고 용해시간을 단축할수 있게 하였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 달려나간 과학자들은 실리있는 남비정련공정을 갖추어놓아 강철의 질적지표를 개선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금속공업성 5월28일금속연구소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북부지구의 갈탄을 산소열법용광로에 리용하기 위한 기술개발사업에서 많은 전진을 이룩하였으며 산소분리기의 정상운영에 필요한 보랭재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국내원료에 의거한 규소-망간철생산공정을 확립하는 등 주체철생산을 활성화하기 위한 연구사업에서 실질적인 성과들을 이룩해나가고있다.

지금 금속공업의 자립성을 강화하고 실리를 보장하는데로 과학기술도입사업을 지향시키기 위한 교육, 과학연구부문 과학자, 기술자들의 과학연구활동은 계속 줄기차게 벌어지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