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20일
추천수 : 0
올해에 전국적으로 수십개의 기술고급중학교와 고급중학교 기술반 조직

사회주의교육의 새로운 발전기를 열어나갈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교육위원회에서 인재육성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고있다.

당의 초등 및 중등교육중시정책을 철저히 관철하는데 인재강국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의 지름길이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교육위원회의 일군들이 직업기술교육강화에 선차적인 주의를 돌리였다.

위원회에서는 나라의 핵심공업인 화학공업부문의 재능있는 과학자, 기술자후비를 키우기 위해 이 부문 기술고급중학교들과 고급중학교 기술반들을 조직하였다.

올해 조직된 순천시 강복기술고급중학교, 함흥시 흥남구역 흥남기술고급중학교를 비롯한 기술고급중학교들과 함흥시 해안구역 운성고급중학교 등 고급중학교 기술반들에서 화학공업부문에 대한 기초리론과 현실에 필요한 직업기술을 습득시키기 위한 교육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학생들이 소질과 재능에 따라 기술을 선택하여 배울수 있도록 기술고급중학교안에 여러 부문의 기술반들을 내오는 사업도 적극 추진되였다.

한편 위원회에서는 기술고급중학교와 고급중학교 기술반들의 교수의 질을 제고하여 학생들을 실천형인재로 키우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였다.

교수사업에서 직업기술습득에만 치우치는 편향을 극복하고 일반지식교육을 기본으로 하면서 한가지이상의 직업기술을 습득하도록 교육강령을 새로 작성시달하여 정확히 집행하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직업기술교육에서 기술부문을 늘이기 위한 년차별계획을 면밀하게 세우고 준비를 착실히 내밀고있으며 학생들의 천성적인 소질과 재능을 찾아 키워주기 위한 과외소조운영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