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13일
추천수 : 0

다양한 발전능력조성하기 위한 사업 활발

함경북도안의 여러 부문, 단위들에서 다양한 동력자원을 개발하여 새로운 발전능력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특히 풍력을 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기 위한 사업이 활발해지고있다.

청진수지관공장, 청암구역 직하협동농장, 회령기술대학, 명천군체신소를 비롯한 많은 단위들에서 자체의 실정에 맞게 효률높은 풍력발전기들을 창안제작하여 실내조명을 비롯한 전력수요를 보충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한편 메탄가스를 리용하기 위한 사업에도 관심이 모아지고있다.

청진금속건설련합기업소, 도량곡중계사업소를 비롯한 여러 부문, 단위들의 축산기지들에서 메탄가스생산시설을 잘 꾸리고 여기에서 나오는 메탄가스로 발동발전기를 돌려 먹이가공설비들을 돌리고있다.

또한 도안의 여러 구역들을 비롯한 시, 군들에서는 태양빛전지를 리용하여 공공장소와 사무실들의 조명을 보장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들을 세움으로써 많은 전기를 생산하고있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들에서는 페열을 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기 위한 사업과 발동발전기에 대용연료를 쓰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

다양한 동력자원을 개발하여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하기 위한 함경북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애국열의에 의하여 도안의 발전능력조성사업에서는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고있다.

김준명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