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2월 28일
추천수 : 1
학교들의 개건현대화사업에서 커다란 성과 이룩

평양시의 각급 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올해에 들어와 학교들의 개건현대화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였다.

모란봉구역의 책임일군들은 민흥고급중학교에 나가 현장협의회를 수시로 진행하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기동성있게 풀어줌으로써 현대화된 교사와 체육관, 수영장을 갖춘 본보기학교로 훌륭히 일신시켰다.

서성구역에서는 일군들이 학교들을 하나씩 맡아 일별, 월별에 따르는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 집행을 위한 행정실무적대책을 강하게 따라세우도록 하면서 대중의 앞장에서 학교들에 대한 지원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갔다.

이 과정에 상신소학교와 서산소학교가 교육학적요구와 현대적미감에 맞는 본보기단위로 새롭게 꾸려졌으며 와산소학교 체육관이 훌륭히 일떠서게 되였다.

한편 보통강구역과 선교구역에서는 각급 기관, 기업소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3월과 10월학교지원월간을 계기로 학교후원사업을 힘있게 벌려 구역안의 각급 학교들의 정보화, 다기능화를 다그치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밖에도 평천구역 륙교소학교와 형제산구역 신미고급중학교, 동대원구역 문신초급중학교, 사동구역 송신기술고급중학교를 비롯한 시안의 30여개 학교들이 현대적으로 꾸려짐으로써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인 올해에 교육조건과 환경개선을 위한 귀중한 경험과 본보기가 마련되게 되였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