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2월 21일
추천수 : 0

《과학기술로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가겠다》(각계반영)

지금 온 나라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사회주의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으며 날마다 혁신을 창조하고있다.

우리 《아리랑협회》는 이 벅찬투쟁에서 과학연구성과로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전심전력하는 황북종합대학 강건의학대학을 찾았다.

우리와 만난 황북종합대학 강건의학대학 일군 김영석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높이 받들고 대학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은 나라의 보건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수 있는 가치있는 연구성과들을 이룩하기 위해 지금 힘찬 투쟁을 벌리고있습니다. 

결과 대학에서는 여러가지 질병치료 및 회복기치료와 체육선수들의 힘을 키우는데서 효과적인 다기능저주파치료기를 개발완성하여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대학정보기술교류사 연구사들은 측정프로그람을 작성하여 측정값의 정확성과 정밀도를 보장하는 기구를 만들어 교육, 과학연구기관, 보건부문들에서 실험검사에 리용할수 있게 하는 성과도 이룩하였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위생방역학부 학부장 리철령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우리 대학이 맡은 임무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세상에서 제일좋은 우리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그토록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고를 생각할 때면 밤잠을 잊고서라도 인민들을 위한 좋은 보약들을 많이 만들고 싶은 심정입니다.

지금 위생방역학부를 비롯하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뜻을 높이 받들고 나라의 보건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으며 결과 종전의 합성약이나 수입약에 비해 치료에서 효과가 있으며 원료원천이 풍부한 고려약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동맥경화증과 고지혈증의 치료 및 예방에 효능이 높은 교갑약과 어린이성장발육을 촉진시키는데서 뚜렷한 작용을 하는 줄당콩영양가루 등도 연구제조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과학교육의 해인 뜻깊은 올해를 보다 훌륭한 의학과학연구성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쳐나가는데서 앞장서나가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리종혁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