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가높은 기능성식료품들을 개발
선흥식료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맛있고 영양가높은 식료가공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성과를 거두고있다.
올해 공장에서는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에 힘을 넣어 세계적수준의 다종화, 다양화된 식료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는것을 중요한 경영전략으로 내세우고 그 실현에 주력하였다.
무엇보다도 생산설비와 공정을 새로 확립하기 위한데 주되는 힘을 넣었다.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설비구입과 설치를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짧은 기간에 쵸콜레트당의기와 쵸콜레트과자생산설비를 완성하고 꼴바싸생산공정을 확립하였다.
이와 함께 맛과 형식이 독특하고 인민들 모두가 즐겨 찾는 인기제품, 우리 공장 제품이라고 떳떳이 말할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
한편 기술준비실의 기술자들은 천연과일가루, 스피룰리나를 비롯한 천연원료로 기능성식료품들을 개발할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연구사업을 심화시켜나갔다.
이들은 견본이나 놓고 모방하는 식으로가 아니라 우리의 원료와 자재로 우리 인민들의 구미에 맞는 식료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였다.
하여 공장에서는 인민들속에서 인기가 높고 공장의 독점지표라고도 할수 있는 기능성식품들을 독특하게 개발하고 품질관리를 보다 과학화하여 쵸콜레트속과자, 쵸콜레트당의락화생, 꼴바싸, 쏘세지와 레몬빵, 바나나빵, 코코아빵, 도마도빵 등 10여가지의 기능성식료품과 고기가공품들을 개발하고 생산에 도입하였다.
지금 선흥식료공장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이룩한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다종화, 다양화된 기능성식료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