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강력의 창조물인 농업용나노기술제품들을 적극 도입
올해 농사에서 은을 내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농업연구원 농업나노기술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들이 현실에서 그 우월성이 증명된 농업용나노기술제품들을 적극 도입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농업용나노기술제품들을 보면 나노생물성장촉진기, 나노규소비료, 나노생물성장촉진제, 나노빛합성강화제이다.
나노생물성장촉진기
물의 성질을 변화시켜 논벼농사에 좋은 영향을 주는 나노생물성장촉진기는 태양에네르기를 받아 특이한 주파수의 전자기파를 내보내여 물의 성질을 변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나노생물성장촉진기로 물을 처리하면 물속에 풀려있는 유기물의 함량을 낮추는 반면에 농작물에 유용한 광물질이온들의 활성을 훨씬 높여준다. 이러한것으로 하여 벼종자의 싹트기를 촉진시키고 아밀라제와 프로테아제, 카탈라제 등과 같은 효소들의 활성을 높여준다.
나노규소비료
나노규소비료는 먼적외선을 흡수하는 나노재료들을 나노규소와 혼합하여 만든것으로서 종전에 리용하던 규소비료보다 훨씬 적게 주면서도 병해충저항성을 높여주며 빛합성능력을 강화하여 소출량을 1.1배이상 높여준다고 한다.
또한 간석지논의 논벼생산에서 염기의 지나친 흡수를 막을뿐아니라 껍질과 숨구멍을 통한 물기날기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것으로 하여 물절약형농법을 실현하는데도 효과있게 쓰인다.
나노생물성장촉진제
기능성나노복합재료의 빛열전환특성을 리용하여 만든 나노생물성장촉진제는 물의 활성을 높여 농작물효소계통이 활발히 움직이도록 함으로써 비료와 농약의 흡수률을 높여준다.
나노생물성장촉진제는 논벼뿐아니라 밀, 보리, 감자, 배추, 무우를 비롯한 농작물들과 목화를 비롯한 공예작물의 재배에도 적용할수 있다. 소출은 종전에 비해 1.1배이상 높일수 있다 한다. 특히 병피해가 심한 동서해안지대와 추락현상이 심한 서해안지대들에서 효과적이다.
나노빛합성강화제
나노빛합성강화제는 태양빛에네르기리용률을 높여 농작물의 빛합성을 강화하고 알곡소출을 높이는데 쓰인다.
나노빛합성강화제는 농작물에서 필요한 3대영양원소의 하나인 질소의 활성을 높여 논벼에서 유효아지수가 많아지게 한다. 하여 이삭형성과 여물기를 좋게 하여 평당 알수가 많아지고 여문률과 천알당 질량을 높여 소출을 20%이상 더 내게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