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4월 28일

고온고압염색기 국산화실현, 양말생산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
최근 평양양말공장에 파견된 3대혁명소조원들이 고온고압염색기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하였다.
이곳 3대혁명소조원들은 고온고압염색기의 국산화실현을 전투목표로 정하고 전투에 진입하였다.
기계의 설계와 조립, 프로그람작성을 비롯하여 해야 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였지만 이들은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고온고압염색기를 제작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불타는 정열과 탐구의 나날속에 3대혁명소조원들은 첫 염색기를 만들어 시험에 들어갔으나 시험결과는 실패하였다. 물감액을 순환시키는 기본장치인 축류뽐프가 새였던것이다.
고온고압염색기는 말그대로 높은 온도, 높은 압력속에서 가동하는 기계로서 모든 부분품들과 요소들이 최대로 밀페될것을 전제로 하고있다.
실패는 있을지언정 좌절은 있을수 없다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소조원들은 더욱 분발해나섰다.
이들은 측정된 자료를 분석하고 실패의 원인을 찾은데 이어 축류뽐프제작을 실시간으로 완성시켜나갔다. 마침내 이들은 그 수명과 질적수준에서 수입산에 짝지지 않는 우리 식의 고온고압염색기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다. 하여 양말생산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되였다.
우리의 힘, 우리의 기술에 의한 고온고압염색기제작의 성공은 무엇을 하나 만들어도 오직 우리의 힘과 기술로 만들겠다는 자력자강의 정신력을 지닌 사람들만이 안아올수 있는 자랑찬 결실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