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5월 1일
추천수 : 0
선군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원산 군민발전소 준공식 진행

온 나라 천만군민이 70일전투의 최후결승선을 향하여 총돌격,총매진하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강원땅에 또 하나의 대규모수력발전소가 훌륭히 완공되였다.

준공식이 4월 29일 현지에서 진행되였다.

당과 국가의 책임일군들과 관계부문 일군들, 건설자들, 근로자들이 준공식에 참가하였다. 

준공식은 《김정일장군의 노래》주악으로 시작되였다.

준공식에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감사문이 전달되였다.

이어 박정남 책임비서가 준공사를 하였다.

연설자는 준공사에서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력사적인 분수령으로 될 당 제7차대회가 바야흐로 다가오는 뜻깊은 시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훌륭히 완공된 원산군민발전소를 성대히 준공하게 된다고 하면서 원산군민발전소는 강원땅인민들을 불굴의 정신력의 창조자,자력갱생의 선구자로 억세게 키워주시고 값높은 영예를 더욱 빛내여나가도록 걸음걸음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와 은혜로운 보살피심의 결정체이라고 격조높이 강조하였다. 준공사에 이어 결의문이 채택되였다.

김정은장군 목숨으로 사수하리라》노래주악으로 준공식은 끝났다.

준공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원산군민발전소를 돌아보았다.

원산군민발전소가 완공됨으로써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필요한 전력과 주민생활용수, 공업 및 관개용수문제를 보다 원만히 해결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고 도인민들의 생활향상을 위하여 그토록 마음쓰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을 실현하는데서 빛나는 성과가 이룩되게 되였다.

리상록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