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5일
추천수 : 0

우리 식의 성능높은 두둑짓는기계와 도랑파는기계 새롭게 제작완성

최근 농업성 농기계연구소의 과학자들과 함흥련결농기계공장의 로동자들이 합심하여 두둑짓는기계를 새로 개발하였다.

두둑짓는기계는 지나친 땅속물기를 조절하고 공기가 잘 통하게 하며 땅겉면에 물이 고이지 않고 잘 빠지게 하므로 농작물의 뿌리숨쉬기와 영양물질 빨아들이기에 유리한 조건을 지어주는 농기계이다.

28hp이상의 뜨락또르에 련결하여 쓸수 있는 이 기계의 작업너비는 1.6m, 하루작업량은 4정보로서 6명이상의 작업로력을 대신할수 있다고 한다.

또한 농업성 농기계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신원련결농기계공장의 로동자들과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새형의 도랑파는기계도 설계제작하였다.

새형의 도랑파는기계는 말그대로 논판에 물을 대기 위한 도랑을 파는 농기계로서 이번에 우리 실정에 맞게 전동장치를 치차식으로 새롭게 설계제작하여 기계의 작업안정성을 훨씬 높이였다.

작업주행속도를 400~500m/h정도로 보장할수 있는 이 기계는 최대너비 60cm, 최대깊이 50cm인 도랑을 한두번의 통과로 측면경사 1:5의 물길자름면을 보장하면서 깨끗이 완성할수 있다고 한다.

뜨락또르에 직결되여 분력리용축으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아 작업하는 이 기계는 수십명의 로력을 대신하면서도 작업능률이 매우 높아 실용적가치가 크다.

우리 식의 성능높은 두둑짓는기계와 도랑파는기계가 새롭게 제작완성됨으로써 영농작업의 종합적기계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수 있는 밝은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강수련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