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5일
추천수 : 0

사용자들속에서 호평받고있는 지능화된 수자식고속충전기

최근 국가과학원에서 개발하여 내놓은 새형의 지능화된 수자식고속충전기가 많은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고 한다.

첨단기술이 응용된 지능화된 새형의 충전기는 한두시간정도의 짧은 시간에 90%이상의 충전용량으로 축전지를 충전하면서도 축전지의 수명을 오히려 1.2배이상이나 연장시켜준다고 한다. 특히 류산염화된 축전지들에서 류산염을 제거하는 능력이 높을뿐아니라 충전시 일체 유해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우점을 가지고있다고 한다.

이번에 국가과학원안의 과학자들은 한소편콤퓨터에 의한 수자조종기술과 독특한 고속충전원리에 기초하여 각이한 용량의 축전지를 고속으로 충전할수 있는 지능화된 수자식고속충전기를 연구제작하였다고 한다. 입구전압의 변화에 무관계하게 정류충전을 보장하기 위한 전압안정단, 충전체계와 축전지에 대한 감시 및 조종을 실현하는 조종장치로 구성된 새형의 충전기는 사용자가 전원스위치만 넣으면 충전작업을 자동적으로 진행하게 되여있다고 한다.

충전시 축전지의 용량을 실시간 수자로 표시해주며 충전이 끝나면 소리신호로 알려준다고 한다. 혹시 사용자의 부주의로 충전단자를 합선시키거나 축전지의 극을 바꾸어 련결한 경우에도 자체보호기능을 갖추고있기때문에 충전기나 축전지가 파괴될 우려가 전혀 없다고 한다.

용량이 9~180Ah인 축전지들을 짧은 시간동안에 충전하는 새형의 수자식고속충전기는 부피가 작고 쓰기 편리한것으로 하여 많은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으며 그에 대한 수요와 인기가 계속 오르고있다고 한다.

김한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