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8일
추천수 : 0

제18차 국내외동포들의 평양의학과학토론회 진행

제18차 국내외동포들의 평양의학과학토론회가 얼마전에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의학과학토론회에는 조선의학협회 중앙위원회 위원장 김형훈과 국내의학자들, 재일본조선인의학자대표단, 재미조선인의학자대표단 등 200여명이 참가하였다.

의학과학토론회 참가자들은 의학과학토론회에 앞서 만수대동상에 높이 모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동상에 꽃바구니와 꽃다발을 진정하고 인사를 드리였다.

의학과학토론회 개회사를 조선의학협회 중앙위원회 위원장 김형훈이 하였다.

그는 개회사에서 이번에 진행되는 국내외동포들의 평양의학과학토론회는 하나의 피줄, 하나의 언어를 가지고 한 강토에서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며 살아온 우리 인민모두의 가슴마다에 통일된 강토에서 행복하게 살려는 강렬한 념원을 그 어느때보다 뜨겁게 새겨주며 민족의 의학과학발전과 함께 조국통일운동사에 뜻깊은 장을 아로새기게 될것이라고 하였다.

계속하여 이번 의학과학토론회에 참가한 국내외동포의학자들은 인민들의 건강보호증진에 의학기술로 이바지하며 우리 민족의 의학과학을 세계적경지에로 끌어올리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에서 이룩한 귀중한 성과와 경험들을 토론하고 의학과학기술교류와 협력을 활발히 벌리기 위한 방도를 협의하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개회사에 이어 재일본조선인의학자대표단 단장 김대식, 재미조선인의학자대표단 단장 박기범이 축하연설을 하였다.

축하연설들이 끝난 후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강좌장 교수, 박사 송예옥이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새로운 100년대에 이룩된 사회주의보건사업의 빛나는 발전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강의하였다.

계속하여 30여건의 론문들이 발표되였으며 그에 대한 질의응답이 있었다.

의학과학토론회를 결속하면서 론문발표자들에게 해당한 발표증서를 수여하였다.

의학과학토론회 페회사를 조선의학협회 중앙위원회 위원장 김형훈이 하였다.

그는 페회사에서 18차에 걸치는 국내외동포들의 평양의학과학토론회를 통하여 모든 참가자들이 애국애족의 숭고한 뜻을 지닌 의학자들로서 민족의 강성번영과 조국통일을 위한 길에서 서로 손잡고 지혜와 창조적능력을 발휘해나갈수 있다는것을 절감하게 되였다고 하면서 우리 민족의 의학과학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게 된다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더 훌륭한 연구성과와 경험들을 내놓아 문명강국건설과 나라의 부강번영에 크게 이바지하리라는 기대를 표명한다고 하였다. 

윤수미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