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21일
추천수 : 0

제19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서 인기를 모은 스피룰리나식품 다량생산

최근 만경대구역 건국동에 자리잡고있는 평양스피룰리나가공공장에서 품질이 높은 스피룰리나생산을 정상화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있다.

스피룰리나는 35억년전에 지구상에 처음으로 생겨난 생명체이며 다른 생명체들의 성장을 도와준 최초의 식품으로서 고온, 강알카리성호수에서 자라는 청람색의 빛합성미생물이다.

유엔식량 및 농업기구(FAO)에서는 스피룰리나를 《21세기 가장 리상적인 식료품》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21세기의 가장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규정하였다.

적지 않은 나라들에서 스피룰리나로 특수식료품을 만들어 로인들과 어린이, 녀성건강관리에 리용하고있으며 체육인들의 음식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필수식품으로 규정하고있다.

그것은 스피룰리나가 인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영양제이기때문이다.

평양스피룰리나가공공장에서는 8개 호동의 온실에 16개의 배양장을 꾸려놓고 스피룰리나를 배양하고있으며 거르기, 씻기, 탈수, 오리성형, 건조공정을 거쳐 스피룰리나를 공업적인 방법으로 생산하고있다.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스피룰리나의 품질은 세계적으로 앞선 나라들의 수준에 이르고있다.

공장에서 스피룰리나를 생산하기 시작한지는 불과 1년도 안된다.

하지만 공장의 일군들은 배양공들에 대한 기술학습과 전습을 강화하여 짧은 기간에 그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고 새 제품개발사업을 힘있게 다그쳐 스피룰리나알약, 스피룰리나가루, 스피룰리나단졸임, 스피룰리나영양사탕을 비롯한 여러가지 식품들을 개발하였다.

이 스피룰리나식품들은 영양보충, 영양강화, 면역기능조절, 신체장기의 정화, 피로회복, 체력과 정신력강화, 호르몬기능조절, 간보호와 간기능장애개선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서 뚜렷한 효과가 있다.

공장에서 생산한 스피룰리나식품들은 얼마전에 진행된 제19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서도 참관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첫걸음을 힘있게 내짚은 공장에서는 스피룰리나제품들을 더 많이 개발할 높은 목표를 세우고 새 제품개발사업을 적극 다그치고있다.

윤수미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