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28일
추천수 : 0

미세외과분야에서 놀라운 성과 이룩, 그 성과 계속 확대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림상연구소 미세성형외과연구실 연구사들이 미세외과분야를 개척하고 세계적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미세성형외과연구실 실장 박사 장명국의 말에 의하면 지난 20여년간 이곳 연구실에서는 끊어진 팔다리를 이어붙이는 수백건의 절단지재접합수술을 성공시켰다고 한다.

그리고 유리산뼈이식수술, 유리피부전층이식수술, 팔다리연장수술 등 3 000여건의 각종 미세성형외과수술을 성과적으로 진행하여 평생 불구자로 될번했던 많은 사람들을 완쾌시켰다.

또한 연구실에서는 나라에서 처음으로 미세수술용 무손상봉합침을 연구개발하고 그 생산체계를 확립하였다.

현재 이곳에서는 뜻밖의 사고로 팔과 다리가 완전히 절단되였던 환자들이 절단지재접합수술을 받고 완치되여 퇴원하였다고 한다.

이곳 의료일군들은 지난시기 매 환자들에 한에서 혈관과 힘줄, 신경을 잇는 수술과 뼈관절부위 기능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수술 등 수차에 걸쳐 미세하면서도 어려운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완전분리되였던 환자들의 팔과 다리를 원상그대로 회복시키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곳에서 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한결같이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속에 돈 한푼 내지 않고 여러달동안 병원치료를 받아 자기들의 팔과 다리를 되찾은데 대해 기쁨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리상록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