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1일
추천수 : 0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  800여건의 과학기술성과들을 생산에 도입

최근 충정의 200일전투에서 련일 기적과 혁신을 일으키고있는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는 2월 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과 현장의 기술자, 기능공들과의 협동을 강화하여 지난 1년동안에 800여건의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이룩하였다.

그 가운데서 수십건의 과학기술성과는 세계와 당당히 겨룰수 있는 경쟁력을 가진 첨단기술성과들이라고 한다.

특히 우리 식 지하전동차에 도입한 비동기전동기에 의한 견인체계와 운전조종체계는 세계적인 수준으로서 그 기술을 소유한 나라는 세계적으로 불과 몇개 나라밖에 없다고 한다.

2월17일과학자, 기술자돌격대원들과 현장기술자들은 하자고 결심하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만만한 배심을 가지고 피타는 사색과 탐구, 지칠줄 모르는 열정으로 불과 20여일동안에 이 기술을 완성하였다.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충정의 70일전투기간 전동기절연물을 우리의 원료로 대용할수 있는 새로운 생산공정을 확립하였고 수백회의 실험을 거듭하면서 수입에 의존하던 유리테프와 운모를 우리 나라에 흔한 명주천과 길주운모로 대용할수 있는 기술을 완성하였으며 헌신적인 투쟁을 벌려 짧은 기간에 생산공정을 확립하였다.

지난 시기 단조품을 가공하여 만들던 집전기기통체를 인발관으로 쓸수 있는 방도를 연구도입하여 종전에는 72시간동안 가공하던 기통체부속품가공을 24시간으로 단축하고 많은 강재를 절약할수 있게 하였다.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과학기술의 기관차로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해갈 불같은 일념으로 심장을 끓이며 생산공정의 현대화와 전기기관차생산에 적극 이바지할 과학연구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리수정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