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25일
추천수 : 0

우리식의 초고층살림집설계기준을 창조하기 위한 사업 추진

최근 록색건축연구소의 연구사들이 충정의 200일전투기간 혁신적인 안목과 비상한 창조정신으로 우리식의 초고층살림집설계기준을 창조하기 위한 연구사업에서 나날이 성과를 거두고있다.

록색건축연구소는 건축부문의 첨단기술을 개척할데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발족된 과학연구기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웅대한 건설구상에 따라 우리 나라에서도 50층, 70층이상의 초고층살림집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다.

이에 맞게 록색건축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초고층살림집의 건축용적평면계획과 시설계획, 설비조종계획에서 나서는 원칙들을 옳바로 규정하고 세대수를 경제적으로 배치하는 평면도식을 선정하는 문제 등 설계기준작성에서 나서는 많은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풀어나가고있다.

특히 록색도시계획연구실, 에네르기체계조종연구실의 과학자들은 불타는 탐구의 열정으로 두뇌전, 기술전을 과감히 벌려 건물공간별 전력부하급수기준을 합리적으로 설정한데 이어 유선체신계통의 확립, 난방 및 환기계획과 급배수계획을 비롯한 시설 및 환경계획작성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마감단계에서 추진하고있다.

사회주의강국, 인민의 락원을 일떠세우는 만년대계의 애국위업인 건설의 발전을 추동하는 힘도 과학기술에 있다는 철리를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탐구의 주로를 질풍같이 달리고있는 이곳 과학자들의 힘찬 투쟁은 머지않아 좋은 결실을 맺게 될것이다.

김다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