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7월 30일
추천수 : 0

강원도내 학교들에서 해양체육활동 활발히 진행

최근 강원도내 각급 학교들에서 해양체육열풍이 세차게 일고있다.

7,8월해양체육월간을 계기로 도에서는 동해명승 송도원해수욕장과 시중호해수욕장,학교수영장들을 비롯한 여러곳에서 다채로운 해양체육활동을 활발히 벌리도록 하고있다.

도안의 각급 학교들에서는 바다를 끼고있는 유리한 지리적조건을 리용하여 해양체육사업을 방법론있게 짜고들고있다.

당의 체육의 대중화,생활화방침을 높이 받들고 원산시,문천시,고성군의 교육부문 일군들은 수영교수와 훈련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교원들부터 높은 수영기술을 소유하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이에 기초하여 교원들은 학생들에게 물속에서 뜰힘을 조성하는 묘리와 숨쉬기를 원활하게 하는 방법 등 수영기초기술동작들을 정확히 배워주고있다.

원산시 상동초급중학교,신풍고급중학교,양지소학교,통천군 자산고급중학교를 비롯한 도안의 학교들에서는 학생들이 여러가지 수영기술을 충분히 익히도록 하는데 모를 박고있다.

해양체육열풍속에 통천,안변,천내군 등의 학교들에서는 학생들을 해양국의 앞날을 떠메고나갈 유능한 수영명수로 키울 목표밑에 해수욕장과 수영장을 정상적으로 리용하여 수영기술을 련마하도록 하고있다.

얼마전에 진행된 도적인 학생소년들의 수영경기에서는 해양체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있는 통천군이 우승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원산수산대학,정준택원산경제대학,리수덕원산교원대학,원산의학대학,원산사범대학 학생들도 망망한 바다와 깊은 강도 단숨에 헤염쳐나가는 높은 수영능력과 강의한 의지를 키우면서 바다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있다.

리성희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