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4일
추천수 : 0

국가지정천연기념물 초정약수, 공화국주민들속에서 인기

최근 우리 공화국의 주민들속에서 건강에 좋은 초정약수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가고있다.

황해남도 은천군 초정리에서 나오는 이 약수는 지금으로부터 수백년전인 1580년경부터 알려져왔다.

옛 고전문헌에는 초정약수를 《향기로운 물이 묘하게 응결되여 백병을 치료하고》 또 《하늘과 땅이 상서롭게 빚은 신령스러운 샘물》이라고 하였다.

예로부터 산좋고 물맑은 우리 나라에는 100여가지의 이름난 약수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초정맛을 가진 약수는 오직 이곳 하나뿐이라고 한다.

초정약수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62(1973)년 9월말 이 고장을 찾으시여 몸소 약수의 맛을 보아주시면서 앞으로 군에서 약수터를 잘 꾸리고 료양소를 세워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도록 할데 대한 귀중한 교시를 주신 뜻깊은 령도사적이 깃들어있다.

초정약수는 수소탄산, 칼시움, 나트리움, 마그네시움을 주요성분으로 하는 천연탄산수이다.

많은 유리탄산을 함유하고있는 천연탄산수인 초정약수는 이름처럼 매울뿐아니라 시원하고 상쾌한 맛 등을 내는 독특한 청량미를 가지고있으며 각종 광물질과 미량원소, 수소탄산과 유리탄산이 매우 조화롭게 들어있어 소화기의 분비, 운동, 흡수기능과 몸안의 대사기능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등 여러가지 뚜렷한 치료효과를 가지고있다.

또한 급성 및 만성위염, 만성간염, 관절염에 특효가 있으며 만성소대장염, 만성담낭염, 만성신우콩팥염, 만성방광염, 당뇨병 등에도 좋다고 한다.

초정약수로 욕치료를 하면 심장혈관계통에 부담을 적게 주면서 심장의 기능과 피순환을 좋게 한다. 이로부터 심근염과 경한 심근경색의 치료에 좋으며 만성습진과 건선, 알레르기성피부염과 같은 피부병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초정약수공장에서는 약수와 온천, 감탕을 비롯한 자연치료인자들을 치료예방사업에 적극 리용할데 대하여 주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천연약수리용발전의 국제적추세에 맞게 초정약수의 천연적인 병포장특허기술을 연구개발도입함으로써 우리 인민들이 그 어데서나 병포장된 약수를 마시면서 건강장수와 치료예방사업에 적극 리용할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았다.

초정약수는 국가지정천연기념물 제148호로 등록되여 보존되고있다.

리수정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