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5일
추천수 : 0

우리 식 신발창접착제와 발포제 완성, 해당 부문과 학계의 이목 집중

최근 함흥화학공업종합대학 과학연구부에서 우리 식 신발창점착제와 발포제를 훌륭히 완성하여 신발공업의 국산화실현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이곳 대학의 과학연구부에서는 지난해 12월부터 신발생산에 필요한 접착제를 국산화하며 신발의 경량화를 실현하기 위한 발포제연구과제를 설정하고 사색과 탐구를 거듭하였다.

대학의 연구조는 비날론중간체로부터 우리 식 합성접착제와 발포제를 개발하기 위한 사색과 탐구, 실험을 거듭하는 과정에 난관도 있었지만 끝끝내 우리식 신발창접착제와 발포제를 완성하여 원산구두공장과 평양시안의 신발공장들 그리고 흥남구두공장과 함흥구두공장에 도입하였다.

이들이 연구도입한 신발창접착제와 발포제는 지난 시기 신발공장들에서 널리 쓰이던 수입자재에 비하여 특성이 비할바없이 우월할뿐아니라 원가가 적게 들고 원료투입으로부터 모든 생산공정이 완전히 우리 식인것으로 하여 신발생산자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특히 이들이 연구완성한 새제품들은 비날론중간체로부터 여러가지 화학제품들을 더 많이 생산할데 대한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유훈관철에서 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해당 부문과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있다.

윤령정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