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5일
추천수 : 0

석면격막법에 의한 새로운 가성소다생산공정건설 적극 추진

최근 2.8비날론련합기업소 로동계급이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절실히 필요되는 가성소다생산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킬 통이 큰 목표를 안고 석면격막법에 의한 새로운 가성소다생산공정건설에 달라붙었다.

충정의 200일전투시작과 함께 기초화학제품생산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새로운 가성소다생산공정건설이 시작되였다.

현재의 수은법에 의한 가성소다생산공정은 국내에서 수은생산량이 극히 적고 외화를 들여 사온다고 해도 그 값이 너무도 엄청나 생산정상화에서 적지 않는 난관을 겪고있다.

새로운 가성소다생산공정이 꾸려지면 이런 애로와 난관이 없어지게 된다.

새 공정의 핵심재료인 석면은 값이 눅을뿐아니라 함경남도의 광천지구를 비롯하여 그 자원이 풍부하기때문에 국내생산으로 얼마든지 수요를 충족시킬수 있다. 뿐만아니라 수은에 의한 공해를 없애고 근로자들에게 보다 훌륭한 로동조건을 보장해줄수 있게 된다.

화학제품생산의 주체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할데 대한 당 제7차대회 결정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현행생산이 바쁜 속에서도 연건평이 4 668㎡에 달하는 생산건물의 기초콩크리트치기를 끝내고 골조공사에 진입하였다. 새 공정확립을 위한 기술준비도 마감단계에서 다그쳐지고있다.

몇십년을 두고 내려오던 불합리한 생산방법에 완전한 종지부를 찍게 되는 석면격막법에 의한 새로운 가성소다생산공정건설은 화학공업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담보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손영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