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7일
추천수 : 0

공화국에서 전국적인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운영 활발히 진행

최근 중앙산불방지지휘소에서 전국적으로 확립된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운영을 활발히 진행하고있다.

나라의 산림을 보호하는데서 산불방지가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를 깊이 헤아리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올해초에 준실시간 인공지구위성 산불화상자료와 수자림상도를 결합한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를 구축하여 산불방지사업에 리용할데 대한 획기적인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국토환경보호성의 주최하에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긴장한 전투가 즉시에 전개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과 국가과학원, 국가우주개발국, 기상수문국, 산림과학원의 관록있는 과학자, 기술자들이 이 사업에 참가하여 두뇌전, 기술전을 힘있게 벌려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를 짧은 기간에 높은 수준에서 개발도입하였다.

새롭게 확립된 전국적인 산불감시정보봉사체계는 인공지구위성으로부터 받은 산불과 관련한 화상자료와 수자림상도를 결합하여 확정한 산불정보를 해당 단위와 도, 시, 군산림복구전투지휘부들에 신속정확히 통보하고 산불진화정형을 정상적으로 장악지휘할수 있는 정보봉사체계로서 크게 산불정보분석체계, 산불정보통보체계, 산불장악지휘체계로 구성되여있다.

지금 중앙산불방지지휘소에서는 산불방지사업이 나라의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는 애국사업이라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국가과학원 지구환경정보연구소와 국가우주개발국에서 보내오는 위성화상자료들을 수자림상도와 결합하여 산불과 관련한 정보들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제때에 해당 단위들에 통보해주고있다.

해당 단위들에서는 그것을 받아 산불진화대책을 세우고 진화정형을 중앙산불방지지휘소에 보내오고있다.

지난 3월초부터 시작된 산불감시정보봉사는 현재 산림자원을 보호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동순호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