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12일
추천수 : 0

강계의학대학에서 고려약재 미크로분쇄기 개발도입

온 나라에 충정의 200일전투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는 속에 자강도 강계의학대학에서 고려약재미크로분쇄기를 개발도입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 분쇄기는 분쇄알갱이굵기가 50㎛이하이며 일반분쇄기에 비하여 약재실수률이 높은 우점을 가지고있다.

고려약가공에서 앞선 수준에 도달한 미크로분쇄기를 연구개발함으로써 고려약재의 실수률을 100%로 올리고 약의 체내흡수를 대단히 빠르게 하면서도 약효를 높여 소비기준을 30%로 낮추게 되였다.

강계의학대학 첨단기술제품개발 및 교류소의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자력자강의 기치를 높이 들고 고려약가공의 높은 단계를 우리 식으로 해결할 대담한 목표밑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그들은 인민대학습당과 중앙과학기술통보사, 강계공업대학을 비롯한 중앙과 지방의 여러 단위들에서 기술문헌들을 조사하고 해당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들과의 창조적지혜를 합쳐 첨단급의 미크로분쇄기설계를 완성하였다.

자강도안의 기계공업부문의 로동계급과 기술자들은 최대의 정밀도를 요구하는 수천개의 설비부속품들을 제때에 가공보장하고 수자조종장치도 높은 수준에서 도입하였다.

이곳 일군들과 연구사들은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고려약재미크로분쇄기를 계렬생산할수 있는 토대를 꾸리고 여러 고려약공장들에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밀고나가고있다.

박길수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