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18일
추천수 : 0

구호문헌보존용산소제거장치 훌륭히 제작, 백두산밀영혁명전적지관리소에 도입

김일성종합대학 촉매연구소 연구사들이 두뇌전, 기술전을 힘있게 벌려 첨단기술이 응용된 구호문헌보존용산소제거장치를 개발하고 백두산밀영혁명전적지관리소에 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구호문헌들을 보존관리하는데서 퇴색과 변질을 막는것은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라고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자면 구호문헌보존함안의 산소를 모두 제거해야 하는데 만일 산소가 있으면 세균을 비롯한 여러가지 요인들로 사적물이 손상되게 된다고 한다. 이런 현상을 없애기 위하여 산소제거기가 개발되여 리용되고있다고 한다.

김일성종합대학 촉매연구소의 연구집단은 지난 시기 사용하던 산소제거기의 결함들을 극복할수 있는 첨단수준의 산소제거기를 개발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새로운 촉매제조기술의 개발과 산소제거기의 수소발생량을 늘이는 문제, 반응열랭각계통을 개선하는 문제 등 기술적문제들을 성과적으로 풀어나갔다.

자체의 힘과 기술에 의거하여 구호문헌보존용산소제거장치를 훌륭히 제작한 연구집단은 그것을 백두산밀영혁명전적지관리소에 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가볍고 효률적인 새로운 구호문헌보존용산소제거장치가 개발도입됨으로써 구호문헌보존관리를 더욱 높은 수준에서 손색없이 할수 있게 되였다.

성과에 자만을 모르는 이곳 연구집단은 200일전투기간에 이 연구성과를 더 많은 단위들에 확대도입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리고있다.

김다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