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19일
추천수 : 0

날로 흥성이고있는 평양대동강맥주축전

최근 평양대동강맥주축전에 대한 인기가 날을 따라 부쩍 오르고있다.

지난 12일에 막을 올린 평양대동강맥주축전은 19시부터 24시까지 식당배 《대동강》호와 부두에서 진행되고있으며 손님들은 대동강맥주공장에서 생산하는 1번부터 7번까지의 맥주를 요구에 따라 봉사받고있다.

축전에 출품된 1번부터 7번까지의 맥주는 조성성분이 서로 다르기때문에 맛과 색이 각이하다.

1번은 100% 보리길금을 리용한 맥주, 2번은 30% 흰쌀을 리용한 기본품종맥주, 3번은 50% 흰쌀을 리용한 맥주, 4번은 70% 흰쌀을 리용한 맥주, 5번은 첨단양조기술을 도입하여 100% 흰쌀을 리용하면서도 맥주의 고유한 맛을 내게 한 맥주이다.

또한 6번은 13°흑맥주로서 알콜함량은 5%정도인데 커피향과 흑맥주의 진한 맛이 강하며 7번은 11°흑맥주로서 알콜함량은 4.5%정도이고 쵸콜레트향과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있다.

축전장에서는 매일 2차례의 예술공연도 진행하며 손님들의 편의를 도모하여 사진봉사도 해준다.

대형전광판으로는 대규모맥주생산기지로 훌륭히 꾸려진 대동강맥주공장의 현대적인 생산공정과 보람찬 하루의 로동을 끝마치고 대동강맥주를 즐겨 마시는 우리 근로자들의 행복넘친 모습들도 방영한다.

식당배 《대동강》호는 손님들을 위해 유람봉사도 해준다.

특히 축전장에서 인기를 끌고있는것은 애호가들의 맥주맛보기경기라고 한다.

맥주맛보기경기는 애호가들속에서 선수를 선출하여 2~3명씩 3개조를 뭇는다고 한다.

그들에게 1번부터 7번까지의 대동강맥주를 맛보게 한 다음 그중 어느 한 맥주를 다시 맛보게 한다. 그리고 그것이 몇번 맥주인가를 알아맞추게 한다고 한다.

지금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서 진행되고있는 평양대동강맥주축전은 우리 인민들뿐 아니라 수많은 외국인들과 해외동포들로 련일 흥성이고있다.

김한민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