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8월 24일
추천수 : 0

자연에네르기리용을 위한 분산전원체계 개발

최근 자연에네르기연구소의 과학자들이 풍력, 태양빛, 소형수력리용을 위한 분산전원체계를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고있다.

이 체계는 자연에네르기발전소에서의 전기생산과 소비정형, 저축상태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감시, 기록, 조종하며 발전설비들의 상태를 감시하고 고장상태를 예보할수 있다.

원천이 무진장할뿐아니라 환경보호에 좋고 원가도 눅은 자연에네르기에 의한 전기생산은 오늘날 긴장한 전력문제를 해결하는데서 큰 몫을 차지한다.

자연에네르기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현장에 나가 매 발전요소들에 무효전력조종과 부하조종을 과학적으로 실현할수 있는 장치를 연구도입한데 이어 발전량의 변화와 부하변동에 따라 변하는 전압과 주파수를 정격값으로 안정시키게 함으로써 종전에 리용하던 단독발전체계의 불안정성을 극복할수 있게 하였다.

이와 함께 풍력 및 태양빛, 소형수력발전의 모든 상태량들을 종합적, 실시간적으로 측정, 감시하고 발전설비들의 보호와 조종, 원격부하관리를 실현할수 있는 체계를 구성하고 감시조종 및 전력부하관리를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람들도 새롭게 개발하였다.

하여 풍력과 태양빛, 소형수력을 종합적으로 리용할수 있는 분산전원체계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고 계절과 날씨에 구애됨이 없이 안전하게 전력생산을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지금 연구소안의 과학자들은 뜻깊은 올해를 더 높은 사업실적으로 빛나게 결속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김다현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