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탄샘물 계속 마시면 장수한다던데요
문 – 예로부터 산좋고 물맑은 내 조국 강산이라고 조국의 샘물들중에는 유명한것이 정말 많아요. 그중 태탄샘물이 있다는데, 이 샘물 오래 마시면 병을 모르고 장수한다 들었는데 구체적인건 잘 몰라요. 그에 대해 알고싶어요. (나리꽃 – 재중동포 – 화가)
답 - 태탄군 삼봉리에는 오래전부터 사람들속에 신기한 물로 널리 알려진 태탄샘물이 있습니다.
먼 옛날부터 오늘까지 변함없이 솟아나오는 샘물, 이 고장 사람들도 이 물을 마시면 병을 모르고 오래 산다고 일러오면서도 어떻게 되여 건강장수에 좋은지는 잘 모르고있었습니다.
신기한 샘물의 이 비밀은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태탄샘물이 소문나게 된것은 다른 샘물들에는 극히 적게 들어있거나 찾아보기 힘든 원소들을 함유하고있기때문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태탄샘물에는 불소, 브롬, 셀렌, 아연, 동을 비롯하여 병치료와 건강증진에 좋은 10여가지 원소가 적절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샘물만 마셔도 사람의 몸에 필요한 불소량을 충족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소가 들어있는것으로 하여 이 샘물은 오래도록 그 맛이 유지되고 김치를 담그거나 음식을 만들 때 리용하면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소화기계통질병들과 고혈압병, 피부병 등 질병치료에 특효가 있어 이 물을 리용하려는 사람들은 날로 늘어나고있습니다.
참으로 인민을 위함이라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오고 천길땅속의 보물도 찾아주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