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11월 11일
추천수 : 1

태탄샘물 계속 마시면 장수한다던데요

 

문 – 예로부터 산좋고 물맑은 내 조국 강산이라고 조국의 샘물들중에는 유명한것이 정말 많아요. 그중 태탄샘물이 있다는데, 이 샘물 오래 마시면 병을 모르고 장수한다 들었는데 구체적인건 잘 몰라요. 그에 대해 알고싶어요. (나리꽃 – 재중동포 – 화가)

답 - 태탄군 삼봉리에는 오래전부터 사람들속에 신기한 물로 널리 알려진 태탄샘물이 있습니다.

먼 옛날부터 오늘까지 변함없이 솟아나오는 샘물, 이 고장 사람들도 이 물을 마시면 병을 모르고 오래 산다고 일러오면서도 어떻게 되여 건강장수에 좋은지는 잘 모르고있었습니다.

신기한 샘물의 이 비밀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열렬한 조국애와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속에 비로소 밝혀지게 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는 신덕샘물같은 좋은 샘물이 도처에서 많이 나온다고, 함경북도 경성지방과 황해남도 태탄군에도 좋은 샘물이 있다고 하시며 태탄샘물을 가지고 군내인민생활을 높이도록 하나하나 세심히 가르쳐주시였습니다.

어버이수령님의 뜻을 받드시고 태탄샘물이 인민생활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될수 있도록 은정어린 조치도 취해주신분은 위대한 장군님이십니다.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크나큰 그 사랑에 받들려 수백년 묵은 소나무와 참나무들이 자라고있는 삼봉리의 수림속 여러곳에서 샘터를 찾아내게 되였으며 그 치료효과가 과학적으로 밝혀지게 되였습니다.

태탄샘물이 소문나게 된것은 다른 샘물들에는 극히 적게 들어있거나 찾아보기 힘든 원소들을 함유하고있기때문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태탄샘물에는 불소, 브롬, 셀렌, 아연, 동을 비롯하여 병치료와 건강증진에 좋은 10여가지 원소가 적절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샘물만 마셔도 사람의 몸에 필요한 불소량을 충족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소가 들어있는것으로 하여 이 샘물은 오래도록 그 맛이 유지되고 김치를 담그거나 음식을 만들 때 리용하면 쉽게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소화기계통질병들과 고혈압병, 피부병 등 질병치료에 특효가 있어 이 물을 리용하려는 사람들은 날로 늘어나고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군에서는 풍치아름다운 삼봉리의 수림속에 근로자들을 위한 휴양소를 건설하고 군내인민들뿐아니라 전국각지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태탄샘물을 마시며 휴식의 한때를 즐기도록 하고있습니다. 또한 우리 인민 누구나 건강장수에 좋은 태탄샘물을 마음껏 리용할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샘물공장도 건설하고 생산을 정상화하고있습니다.

참으로 인민을 위함이라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오고 천길땅속의 보물도 찾아주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에 받들려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향상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조국의 귀중한 재부로 되게 된 태탄샘물은 절세위인들의 어버이사랑을 세세년년 길이 전해갈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