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1월 10일
추천수 : 1
현실로 증명되는 북남선언들의 정당성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을 위한 겨레의 투쟁에서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고있다.

최근에만도 북남사이에 여러 분야에서 대화와 협력사업들이 련이어 진행되여 북남선언들을 성실히 리행해나가려는 겨레의 의지를 다시금 보여주었다.

정말이지 우리 민족이 얼마나 목마르게 기다려온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인가.

올해에 들어와 적대와 대결을 끝장내고 평화와 번영을 이룩해나가려는 온 겨레의 지향과 념원속에 3차례의 북남수뇌상봉이 진행되고 그 과정에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 채택되여 북남관계에서는 실로 경이적인 현실이 펼쳐지게 되였다. 북남장령군사회담과 북남적십자회담, 북남고위급회담을 비롯하여 여러 갈래의 당국간대화와 접촉이 활발하게 진행되여 북남관계개선과 평화번영을 위한 훌륭한 합의들이 이루어졌으며 그 실천과정에서 분렬의 장벽에 통구멍을 내는 민족사적사변과 기적들이 련이어 이룩되였다. 북남통일롱구경기와 북남태권도시범단 합동시범출연을 비롯한 체육교류, 북남예술인들의 련환공연무대를 비롯한 예술교류들이 활발히 벌어져 북남사이의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국제경기들에 단일기를 들고나가 민족의 기개를 만방에 과시하였다. 끊어졌던 철도와 도로를 잇기 위한 실무적사업들이 진행되고 민족의 명산 금강산에서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이 진행되여 혈육의 정을 두터이 한것은 물론 개성공업지구에 북남공동련락사무소가 개설되고 군사분계선지역을 비롯한 대치지역에서의 군사적적대관계를 종식시키기 위한 실천적조치들도 련이어 취해지고있다.

북남간에 적대와 불신, 전쟁과 대결의 찬기운만이 맴돌던 지난해말까지는 상상도 할수 없었던 일들이 올해에 들어와 경이적으로 펼쳐지고있는 현실은 북과 남이 다같이 민족화해와 평화번영의 리정표인 판문점선언과 그 심화발전인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해나갈 때 우리 겨레의 앞길에 더 밝은 미래가 펼쳐지게 되리라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참으로 조선반도에 극적으로 펼쳐진 평화번영의 새시대에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의 정당성을 산 체험으로 느끼고있으며 선언들을 철저히 리행하여 평화번영의 찬란한 미래를 앞당기려는 결의를 가다듬고있다.

고청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