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6월 11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으로 되는것은 무엇때문인가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으로 되는것은 첫째로, 이 방안이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있는 우리 나라의 구체적현실을 정확히 반영하고있다는데 있다.

분단된 우리 나라의 북과 남에는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여왔으며 거기에서는 서로 다른 사상이 지배하고있다.

이런 조건에서 평화적인 방법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도는 북과 남에 있는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북과 남이 련합하여 하나의 통일국가를 형성하는 이외에 다른 방도는 없다.

만일 북과 남이 서로 사상과 제도의 차이를 절대화하면서 그것을 앞에 내세운다면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는 언제 가도 평화적으로 해결되지 못할것이며 어느 일방이 자기의 사상과 제도를 다른 일방에 강요하려 한다면 불가피하게 대결과 충돌을 가져오게 되고 평화통일을 실현해나갈수 없게 될것이다.

북과 남사이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는 오늘의 현실에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방도는 북과 남에 있는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련방국가를 창립하는것이며 이보다 더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방도는 없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으로 되는것은 둘째로, 이 방안이 북과 남의 리익을 다같이 고려한 가장 공명정대한 통일방안으로 되기때문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서는 북과 남에 존재하는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용납하는 기초우에서 련방국가를 형성할것을 예견하고있고 통일정부를 북과 남이 같은 수의 대표들로 구성할것을 제기하고있다.

그리고 련방국가의 테두리안에서 북과 남이 같은 권한과 의무를 지니고 각각 지역자치제를 실시하기로 되여있으며 련방국가는 대외적으로 중립로선을 견지할것을 예견하고있다.

또한 련방국가의 국호까지도 북과 남이 다같이 받아들일수 있는 공정한것을 제기하고있다.

이처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련방국가가 북과 남의 리해관계를 다같이 동등하게 반영하고있으며 어느 일방에도 상대방에 대하여 특전을 가지거나 간섭할수 없도록 모든것을 공정하게 규정하고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방안으로 되는것은 셋째로, 이 방안이 능히 실현될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에 기초하고있다는데 있다.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있는 조건에서 그것을 그대로 두고 능히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련방국가를 창립하여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능성은 우선 통일에 대한 전 민족의 지향과 념원이 강렬하다는 사실이다.

련방국가를 창립하여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가능성은 또한 한 나라안에서도 다른 사상과 제도가 함께 존재할수 있다는 사정과 관련된다.

이 모든것은 우리 나라의 북과 남에 있는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를 그대로 두고 하나의 련방국가를 형성하여 나라의 통일을 얼마든지 실현할수 있다는것을 말하여준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