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5월 28일
추천수 1
과학농사추진조의 역할 비상히 강화

농사시작부터 마감까지 과학기술의 힘을 강력히 안받침하기 위한 과학농사추진조의 역할이 각지에서 비상히 강화되고있다.

농업위원회와 해당 성, 중앙기관들, 농업과학원과 국가과학원을 비롯한 과학연구기관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과 각 도농업대학 등의 수많은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로 구성된 강력한 과학농사추진조는 농사지도를 실속있게 하고 선진적인 농업과학기술제품들을 제때에 생산보장하는데서 큰 몫을 하고있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와 농업위원회, 농업과학원에서는 재해성이상기후의 영향을 극복하고 농작물들을 안전하면서도 빨리 자래울수 있는 과학기술적문제를 반영한 참고자료들과 선진적인 농업과학기술제품들을 대대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다매체편집물들을 만들어 전국에 보급하는 사업을 영농공정에 앞세워 진행해나가고있다.

또한 전국적인 밀, 보리생육실태를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한데 기초하여 가물을 극복하고 생육상태를 개선할수 있는 과학기술적인 대책안들을 작성한 즉시 전국의 농업생산단위들에 보내주는 사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전국의 수많은 농장들에 논물대기를 통한 비료주기방법을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으며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에서는 100여대의 실리있는 물처리장치와 수백t의 천연생물활성제를 제작, 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어 농업근로자들의 과학농사열의를 고조시켜주었다.

각 도에 조직되여 활동하는 과학농사추진조들에서도 당면한 영농공정에 대한 과학기술적지도를 실속있게 해나가면서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하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을 연구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과학농사추진조의 역할이 적극화되고있는 속에 전야마다에서 농업발전을 위한 과학기술적담보들이 착실하게 마련되여가고있다.

Facebook Twitter LinkedIn Google Reddit Pinterest KakaoTalk Naver
추천하기 되돌이

답변글을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