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시에서
농업근로자들에게 하루빨리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려는
시의 일군들은 구역, 군들에서 건설려단을 튼튼히 꾸리는것과 함께 기능공양성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대책을 세우고있다.
우선 구역, 군의 건설려단들에서 기능공양성반운영을 비롯하여 기능공양성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조직진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시적인 조직사업에 따라 구역, 군들에서 농촌살림집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제고를 위한 사업을 활기있게 벌리고있다.
강서구역에서는 농촌살림집건설을 맡은 일군들과 건설자들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공정별에 따르는 보여주기를 계획성있게 조직하는 한편 높은 기능을 가진 미장공들이 기능이 낮은 건설자들을 한사람씩 맡아 배워주게 하고있다. 또한 미장공경기, 용접공경기를 자주 진행하는 과정을 통하여 건설자들의 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천리마구역을 비롯한 다른 지역들에서도 기술기능전습조 등을 조직하고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건설기능공대렬을 계속 늘여나가고있다.
시에서는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이는데 필요한 참고자료들도 구역, 군건설려단들에 보내주어 기능공양성사업에 효과적으로 리용하도록 하고있다.
시에서는 건설자들의 기술기능수준제고를 위한 구역, 군들의 사업정형을 심도있게 총화대책하면서 해당 부문 일군들이 맡은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게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