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 고국의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TV로 볼 때마다 한번 가보고싶은 마음을 누를길 없습니다. 세계에는 이름난 온천들이 있다지만 이처럼 훌륭한 온천은 없을것이고 또 있다한들 부자들만을 위한것이겠지요. 평범한 사람들이 저런 황홀한 온천에서 휴양을 하는 나라는 아마 고국밖에 없을것입니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에 대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솔미 – 해외동포 – 연구사)
답 – 세계적으로 놓고볼 때 온천문화는 매우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습니다. 온천을 리용한 력사기록을 보면 인류가 오래전부터 온천의 신비로운 효능을 생활에 널리 리용하여왔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오늘날 온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수요는 날을 따라 높아지고있으며 사람들은 온천을 생활의 윤활유로 간주하고있습니다. 세계에는 가장 매혹적인 7대온천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다양한 체육시설과 독특한 봉사시설들이 온천과 결합되여 자기의 매력을 돋구면서 온천치료의 효과성을 높이고있는 온천지대들도 적지 않습니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모든 구성요소의 실용성과 호상결합성, 조형예술화를 완벽하게 실현하였을뿐아니라 민족적향취가 짙고 우리 식의 현대미가 완전무결하게 체현되여있는 세계적인 온천문화휴양지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실내온천장과 야외온천장, 려관을 비롯하여 치료 및 료양구역들과 편의봉사시설들, 소층, 다층살림집들, 여기에 승마공원과 스키장, 조마장과 같은 체육문화기지들이 들어앉은 양덕땅은 하나의 큰 문명도시입니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처음 찾는 사람들은 동서남북, 지상과 지하에 이르기까지 종심이 대단히 깊은 이곳을 안내자가 없이는 다 돌아볼수가 없습니다.
《소나무숲속에서의 온천욕이라 정말 희한하구만.》, 《야! 이 산골에 스키장과 승마공원까지 생겨나다니.》, 《세상에 이런 곳이 또 어데 있겠소!》…
(자료사진)
이것은 다락식온천탕과 별장식온천탕, 어린이온천탕 등 다양한 온천탕들을 돌아본 사람들이 연방 터치는 탄성입니다.
양덕온천물의 온도와 약리작용, 수질을 인민들스스로 평가할수 있는 닭알삶는 장소에서 사람들은 불소를 비롯한 특이한 유용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양덕온천의 매력을 즐겁게 체험하게 됩니다.
여기서 온천문화를 향유한 사람들은 10년은 젊어질것이라고 합니다. 온천탕들에서 뿜어오르는 뽀얀 수증기와 더불어 사람들의 마음속에도 뜨거운 격정이 세차게 격랑치는듯 실내온천장과 야외온천장의 곳곳을 돌아보며 누구나 선뜻 발걸음을 떼지 못합니다.
온천문화에 대한 보통의 상식을 가지고왔던 사람들은 우리 식 온천문화, 온천문명이 꽃펴나는 민족적색채가 짙은 휴양지를 돌아보고는 세계적인 온천치료봉사기지라고 감탄을 금치 못해하고있습니다.
인민들의 건강과 복리증진, 문명한 생활에 이바지하는 종합적인 온천치료봉사기지, 다기능화된 복합체육문화휴식기지인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인민의 만년재부로 길이 빛날것입니다.